제5장. 노키아&모토로라 전략비교 - 기술 전략 - 생산 전략 - 마케팅 전략 - 지역 전략(시장전략) - 조직 인프라 전략 - 경영 전략
제6장. 현 국내 · 외 시장상황 분석 - 슬림 슬라이드 풍 디자인 유행 - 단말기보조금제도 부활로 인한 시장활성화 - 단말기 교체 주기 분석
제7장. 광고목표 - MS600 주수요 고객층 분석 - MS600 스펙설명과 개발 배경분석 - 타사 동일 제품군 스펙 비교분석 - 광고 전략 비교 및 수립
본문내용
제1장. 모토로라 기업소개 - 회사 설립 연도 및 사업개요 1928년 폴 갈빈에 의해 설립 현재 미국 시카고 근교의 샴버그에 본사를 두고 있음 - 총 매출액은 273억달러(2002년) : 한국을 포함한 세계 21개국에 사업장 및 주요 생산시설을 갖고 있음 - 전 세계에 영업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음 - 종업원 총수는 10만 명에 이름 - 휴대폰, 무선호출기, 무전기 및 통신기반 시스템, 각종 반도체, 방위산업, 그리고 우주통신, 통신부품 및 자동차 전장품, 데이타 커뮤니케이션, 정보 처리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반도체와 통신제품들을 개발,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음 - 년간 매출액의 8~10%를 기술개발에 투자